본문 바로가기
맛집&술집/충북 맛집

청주 백종원도 먹어본 부속구이 맛집! 개신동 '장군집' +맛있게 먹는팁

by 카바카룬 2020. 5. 3.

청주 간김에 열번도 넘게 다녀왔던 저희의 부속구이 최애 맛집!

청주 개신동에 있는 '장군집' 다녀왔어요ㅎㅎ 

 

장군집 입구에요!

 

길거리 안쪽에 자리하고 있어서 간판을 보고 들어오셔야 되요! 

 

3대천왕에서 백종원 아저씨가 직접 와서 드셨던 장군집! 

(너므너므 맛이따♥)

 

<메뉴판>

한번 주문할때 인분 기준이 아니고 1Kg 에요! 

엄청 저렴하죠? 메뉴판엔 없지만 반근도 있어요!

원하는 부위로만 주문할수도 있어요! 

 

주문을 하면 바로 기본반찬을 주셔요ㅎㅎ

다른 반찬은 없고 소스, 일회용 용기에 마늘과 고추, 그리고 김치만 나와요! 

 

 

 

고기를 기다리면서 바로 음료도 시켜봅니다

막걸리와 천연사이다 :)

막걸리는 걸쭉해보이지만 깔끔한 맛, 가격은 5000원이구요 양이 엄청많아요ㅎㅎ

천연사이다는 청주사이다로, 투명하고 탄산은사이다랑 비슷한데 맛은 밀키스 맛이랑 비슷해요

개인적으로 일반 사이다보다 더 좋아하는 사이다랍니다 :)

 

 

저희는 막창 + 갈매기살 + 돼지껍데기 주문했어요^^

1Kg 시키시면 이렇게 나와요!  정말 많죠?! 

 

너무 자주와서 제일 좋아하는 메뉴만 딱 시켜 먹어서 

모듬이 어떤지 찍질 못했네요 ㅠㅠ

 

살코기도 맛있기는 한데 저흰 갈매기살이 더 식감이좋더라구요ㅎㅎ

 

<장군집 전용 특제 소스 만들기>

 

장군집에서는 부속구이를 찍어먹는 특제 소스가 있어요

 

마늘과 고추가 담겨있는 은박지 용기에 김치와 고기 밑에 있는 대파를 먹기좋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빨간 소스를 넘치기 전까지 부은 다음에 불에 올리면 끝! 

 

장군집 소스는 

불에 쫄아들을때까지 끓여서 고기를 찍어먹으면 정말 꿀맛이에요 :)

부속구이 특유의 느끼함도 잡아주고

살짝 새콤달콤매콤하면서 너무 맛있어요! 

 

 

 

소스를 옆에 올려놓고 첫번째로 껍데기와 대파를 구웠어요! 

껍데기도 기본 양념이 되어있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고, 소스에 찍어도 맛있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너무 맛있어서 금방 먹는데

연탄 화구가 작은편이라 많이 굽지 못한다는거에요ㅠㅠ

혹시라도 단체로 가게 되시면 이점 유의하세요 ㅎ

 

정말 맛있어보이죠?

양념껍데기긴 한데 특유 양념이 강하지 않아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두번째로 갈매기살을 구워봤어요

갈매기살은 소스에 있는 마늘,대파,고추랑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꿀팁 : 횡격막 부분을 먼저 구우시면 갈매기살이 접혀서 반대쪽을 익히기 힘들어요!

횡격막 반대쪽 부분을 먼저 바싹 익혀주세요! ) 

 

세번째로 돼지 막창 굽기

저희는 끝창을 좋아해서 사장님이 끝창만 주신거에요! 

원래 막창시키면 두꺼운 막창으로 나와요! 

 

저희가 먹는 장군집 막창 편하고 맛있게 굽는 꿀팁

 

돼지막창은 불이 잘 붙기 때문에

다른부위먼저 먹고 제일 마지막에

연탄불이 어느정도 약해졌을때 

구워야지 안타고 기름도 빠지면서 노릇노릇하게 익어요

처음 먹을때 불붙고,연기도 많이나서 엄청 고생했어요ㅠㅠ

 

돼지막창을 모두다 살짝 노릇해질때까지 초벌한다음에

(화구가 작아서 한꺼번에 못구워요ㅠㅠ)

모아서 가위로 자른 후 저렇게 사진처럼 반씩

막 뒤집으면서 불향을 입힌후에 먹어요! 불향가득 너무 맛있어요^^

 

친구가 뒤늦게 도착해서, 고기굽는게 좀 걸려 국밥한그릇 시켰어요!

 

국밥을 시키니 왕 무김치와 새우젓,소금,다대기 가 나왔어요ㅎㅎ

 

국밥은 처음에 아예 간이 안되어 있더라구요ㅎㅎ

입맛에 맞게 소금이나,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맛있게 냠냠!

 맛은 진하니 괜찮았어요^^

 

담엔 친구들과 다같이 가서 먹어야겠어요

좋은사람들과 맛좋은것을 같이 먹으니 기쁨이 두배가 되는거 같아요ㅎㅎ

 

잘 먹었습니다 :)♡♥

 

아참! 장군집 쉬는날은 매주 일요일 입니다! 참고하세요!

 

 

장군집 위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