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영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할 영화 '변호인'

by 카바카룬 2013. 12. 25.

 

“당신의 소중한 돈을 지켜드립니다”

1980년대 초 부산.
 빽 없고, 돈 없고, 가방끈도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송강호). 부동산 등기부터 세금 자문까지 남들이 뭐라든 탁월한 사업수완으로 승승장구하며 부산에서 제일 잘나가고 돈 잘 버는 변호사로 이름을 날린다.
 대기업의 스카우트 제의까지 받으며 전국구 변호사 데뷔를 코 앞에 둔 송변. 하지만 우연히 7년 전 밥값 신세를 지며 정을 쌓은 국밥집 아들 진우(임시완)가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려 재판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국밥집 아줌마 순애(김영애)의 간절한 부탁을 외면할 수 없어 구치소 면회만이라도 도와주겠다고 나선 송변.
 하지만 그곳에서 마주한 진우의 믿지 못할 모습에 충격을 받은 송변은 모두가 회피하기 바빴던 사건의 변호를 맡기로 결심하는데...
 
 “제가 하께요, 변호인. 하겠습니더”



 

 

개인적으로 송강호형님 팬입니다.

이거 절 위한 영화네요. ㅎㅎ

故 노무현 대통령님도 좋아하고

송강호형님도 좋아하는 저에겐 최고의 영화가 되지않을까 싶네요.

 

故 노무현 대통령님의 과거 1980년대 초 부산에서 일어난 '부림사건'이야기를 담은 영화라고 하네요.

 

부림사건

실제 1981년 9월 부산에서 신군부가 대학생과 교사 등 22명을 20일에서 63일간 불법으로 감금하며 구타와 물고문, 전기 고문등 살인적 고문을 가하여

공산주의자로 조작했다.

독서모임이 반국가단체의 찬양활동으로...

술집에서 두 사람이 만난 것이나 친구 개업식에 선물을 들고 찾아간 것도, 망년회를 한 것이 모두 현저히 사회불안을 야기시킬 우려가 있는 집회로....

처벌한 사건

 

이 사건을 노무현,김광일,문재인 등의 변호사들이 변호를 하며

일어난 이야기를 영화로 제작했다네요.  꼭 보고싶은 영화입니다.

 

 

 실제 노무현 대통령님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변호인'

저는 아직 정치를 애기할정도로 정치지식은 없지만,

제 세대의 기억에 남는 대통령이라면 당연히 노무현이 아닐까 하네요. 탄핵사건, 한미FTA, 태안 기름유출 등 정말 사건이 많았죠.

어떤분들은 정치를 못하셨다. 어떤분들은 이런대통령이 없었다.

의견이 분분하시더라구요. 저는 제세대에 이런분은 없으셨다편에

섯네요. 그리고 현재 안타까운 일로 떠나셨죠.

정말 멋진분이셨다고 생각합니다.

 

故노무현대통령님 프로필


노무현대통령 업적

 

[경제]
1인당 국민소득 2만달러 최초 돌파 12,100달러->21,632달러
외환보유고 500억달러 -> 2600억달러
KOSPI 2000포인트 최초 돌파
경제성장률 평균 4.34% 달성(OECD 3위)
소비자물가상승률 2.92% 역대 최저
최저임금인상률(명목 연평균) 10.6% 역대 최고
공공임대주택 545,882호 공급으로 역대 최고
IMD 과학기술 경쟁력 순위 세계 12위 -> 5위 역대 최고
WEF 국가경쟁력 순위 세계 18위 -> 11위 역대 최고
IT산업경쟁력 순위 세계 3위
언론자유지수 역대 최고 세계 31위 (아시아 1위)
.
[국방]
육군력 세계 3위, 해군, 공군력 세계 10위 안으로 격상시킴
국방개혁 2020으로 국방비가 매년 7-9%씩 2020년까지 630조 예산 증가
세계 국가 중 5번째로 이지스함 보유, KFX한국형 전투기사업추진
제주해군기지 건설, 글로벌호크 4대 계약, FFX사업추진, K1A1 484대 증가,
K-9 532대 증가 ,차세대 전차 K-2 ,K-21 예산 증가,
차륜형 장갑차 3000대 규모로 증가,K-55 자주포 1100대에 팔라딘급 개량,
맨패드 대공미사일 수량 폭등, 조기경보기 4대 계약,
P-3 해상초계기 8대 계약, 3000톤급 잠수함 개발 JDAM 900발 도입
이순신함 5척, 세종대왕함 1척, 손원일,정지함 2척 건조
천룡 함대지 크루즈 미사일 32발 탑재
아시아 최대의 강습상륙함 독도함 개발
.
[정치&사회]
친일파 청산 - 친일파 재산환수법과 친일인명대사전 작성
사학법 – 사학비리와 등록금 급증을 막고자 시행
헌법재판소에서 합헌 판결남
(사학법이 제대로 시행 안 되면서 도가니 사건, 등록금 급증)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특별자치시 출범
탈권위화 – 국민에게 90도 인사, 국정원장의 독대보고를 없앰

 


 

 

안타까운 사건으로 세상을 떠나신 故노무현 대통령님

 

과거 영원한 변호인 이셨던 노무현대통령님의 영화

 

시간되면 꼭 보러가야겠네요.

 

~~~

 

 

 

댓글